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PCT 해외 출원제도와 특허권 침해

by ip901 2022. 9. 27.
반응형

  오늘은 지식재산권, 그중에서도 PCT 해외 출원제도 특허 에 대해 알아봅니다

1. PCT  외 출원 

  국내  원 후 UN 산하 국제지식재산기구인 이포에  출원서 제출하는 것을 말한. 전통적인 방법 국내 원 후 해외 출원까 1 주어지는 PCT 출원   30  20  출원 가능하.   출원 과를 받기 충분 시간을 벌 수 .  아니 와이포를   조사보고 만들 심사 을 수 . , PCT 출원은 각 나라 특허 기 전  역할  과정 뿐이기  시간이 더 . 비용 300   소요되며 출원인은 위에 언급했 20  30개월이라  에 타  출원 마무 지어 . 한국 특허청 와이포의 가를  PCT  과정 대리할 수  상황이. 즉 한글로 국내 출원했 명세 그대 (서식  바꿔) 원할 수 는 것이다. 

 

2. 특허권 

  특허권이란 발명자에게만 배타적인 점재산권을 부여하여 발명자 사적 이익 도모할    것이. 한편으로는 특허권은 출원공개제도를 도입, 대중이  기술    있도 으로써 기술 용 및 발전 꾀하    발전 도모하여 공중의 이익 발명자 사익과 함께 추구한다. 그렇다면 이 특허권 침해 어떻게 정의될까?

  특허침해 특허권 보유하 은 제3  보유자    발명 경제적으 이용할 때 발생한.  침해 발생했을 시 특허 유자는 제3자에게 민, 형사상 책임을 모두 을 수 . 이때  침해 는지  했는지에   기준 명세서의 특허 청구범이므로 특허 청구범위는 각별 신경  작성해야  필요 . 청구범위의  소를 명확히 작성했을 때 타제품 구성요 versus 구성요소 비교 한 특허  여부 정확  .  특허일수록 이 청구범위가 넓고 명약관화해 특허 침해 주장을 용이하게  .  말하,    비슷한 기술을 이용하는  을 수  것이.  때문에 출원인은 보통  범위 게 하려 하는데 심사인 대한다. 결국  범위는 이 둘 사이 타협 내용으 등록   일반적이. 

 

  오늘은 지식재산권, 그중에서도 PCT 해외출원제도 특허권 침해에 대해 알아보았다. 다음 시간에는 특허   대해 토론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다.

 

* IP 전문가가 아니라 IP를 배우는 학생입니다. 번역 또한 번역기와 제 짧은 영어 실력입니다. 이 블로그는 제가 IP를 배우면서 느낀 느낌 그대로 전달해보고자 만든 블로그입니다. 관련지식이 없으신 분이나 IP에 대해 배우시려는 분, 이미 배우고 계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.

 

*위 내용은 K-mooc를 통해 보실 수 있는 문교수님의 지식재산권 강의에서 제가 배운 것 입니다. 강의의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 (로그인 없인 보시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.).

kmooc.kr/courses/course-v1:YeungnamUnivK+YU21900+2021_01/course

 

반응형

댓글